• 입력 2013.03.07 12:16

• 물리과학자들과 대중과의 만남을 통한 의사소통의 장 마련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인 함평공공도서관(관장 임종문)은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3년 도서관 속의 물리강연』개최지로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는 과학문화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전국 중소도시의 학생들에게 물리학자 및 물리학 관련분야의 과학자들이 대중과의 만남 및 과학적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물리학을 비롯한 기초과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전환은 물론 물리학 관련 교양도서를 비롯한 과학도서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국내외 베스트셀러 과학저술가들을 초청하여 한 권의 책을 주제로 토론과 대화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12개 도서관에서 열린다.

4월 과학의 날에 즈음하여 함평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될 이번 강연은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에서 지원하여 국내 유명 석학들이 참여하여, ‘도서관 속의 물리강연'이라는 주제로 물리학을 흥미있는 학문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다양한 물리학 이론을 함평관내 초등학생들을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함평공공도서관 임종문 관장은 “도서관 속의 물리강연이 물리학자들과의 만남의 기회가 적은 중소도시 학생들에게 생활 속의 물리현상과 이론을 접해봄으로써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소양을 높이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