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2.09.25 10:19
ㅇ 안병호 함평군수, 학교장 연찬회에서 특강과 대화시간 가져,
ㅇ 지역사회와 교육의 상생발전 기대하며, 진정한 사도 부탁
◦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호)은 지난 19일 관내 초․중․고 학교장 26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 안내와 함께 안병호 함평군수를 초청하여 대화시간을 가졌다.
◦ 함평교육청은 2학기 주요 추진 과제인 독서․토론교육을 체계화한 디베이트 동아리 활성화, 지역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 교사가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한 교무행정팀 운영 정착, 컨설팅장학 차원의 수업개선과 인성교육 직무연수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중학교 3학년 학생 전체에게 보급한 국어사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였다.
◦ 이어진 함평군수와의 대화시간에 안병호 군수는 교육과 지역사회는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관계이며, 인구 증가에 학교교육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함평인재 육성에 교장선생님들이 앞장서 헌신해 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안 군수는 자신의 가난했던 어린시절을 회상하면서 꿈을 키울 수 있었던 것은 선생님의 기대와 지원 덕분이었다고 감사하고, 진정한 사도를 실천하는 선생님들이 모든 희망의 근원이라고 말했다.
◦ 모처럼 군수와 대화시간을 갖고 특강을 들은 한 교장은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교육경비를 적극 지원해 준 군수님께 감사하며, 선생님들께 교육력 향상을 위한 사도 실천을 강조하기에 앞서 진정한 사도를 먼저 실천해야겠다’는 뜻을 밝혔다.
◦ 함평교육지원청은 이번 학교장과 군수의 대화시간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교육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의 연계 강화와 교육 현안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