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제34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은상 수상함평군 대동향교초등학교 6학년 선혜빈 학생
   
   
함평군 대동향교초등학교 6학년 선혜빈 학생
제34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은상 수상
- 초ㆍ중ㆍ고 학생의 발명 창의력의 국내 최고 경연대회 -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 주관으로 개최한 제34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 함평군 대동향교초등학교 6학년 선혜빈(지도교사 박혜경 교감)이 아파트 현관문에 부착되어 사용하는 노루발의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자석의 인력과 척력에 의해 스스로 올라가는 노루발』을 제작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이 대회는 1979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34회를 맞는 우리나라 발명품 경진대회 가운데 가장 오랜 전통과 권위를 가진 대회로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전국 각 시․도 교육청에서 주관한 예선전에 출품된 4,970점 가운데 전국대회에 진출한 우수작 299점에서 은상을 수상하여 학교와 함평교육지원청의 명예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박혜경 교감선생님은 본 대회에서 학생지도교원 우수상을 수상하고 또한『자석의 성질에 의해 스스로 올라가는 현관문 노루발 탐구과정 지도』로 지도연구논문 전국대회 우수상(2등급) 표창을 받았다.
김길중 교장선생님은 “선혜빈 학생이 지속적으로 창의력을 개발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미래를 펼쳐나갈 수 있는 꿈나무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씀을 해주셨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