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2.07.25 10:12
ㅇ 함평 손불초등학교 34회 졸업생인 이흥재 동건종합건설 대표는 2012년 7월 24일 모교 강당에서 3학년 이상 전체 학생 58명의 후배들과 전체 선생님 10명에게 국어사전을 기증하여 손불초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력 향상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주었다.
ㅇ 기증자 이 대표는 대전에서 중견건설업체를 경영하면서 모교와 고향사랑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주었으며, 최근에는 사재 3억원을 들여 귀흥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지난 7월 19일 법인설립 허가를 받았다. 이로써 모교출신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매년 1,000만원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ㅇ 이번 국어사전 기증은 함평교육지원청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한 국어사전 보급 사업의 취지를 적극 공감한 이 대표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 한편 함평교육지원청은 독해력 향상과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하여 모든 학생들이 선생님과 함께 국어사전을 상시 활용하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금년 8월까지 초 3학년부터 중 3학년 전체 학생에게 개인별 사전을 보급하고, 2013년부터는 초 3학년 진급학생을 대상으로 국어사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 손불초 학생들은 좋은 국어사전을 받고 즐거워하면서 “훌륭하신 선배님께서 선물로 주신 국어사전을 집에서나 학교에서 항상 활용하여 공부를 잘 해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최영태 교장을 비롯한 교사들도 “기본학습능력 배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갖추고 기본개념을 이해하는 것인데, 이번 국어사전 기증을 계기로 수업시간에 사전 찾는 방법을 가르치고 함께 찾아 확인하면서 학생들의 학습이해 수준을 높이는 데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