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2.05.08 16:43

함평 대동향교초등학교(교장 김길중)는 2012년 5월 4일(금) 제90회 어린이날 및 제40회 어버이날 기념 지역주민, 학부모와 함께 하는 별빛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운동회는 학교운동회의 지역 축제화를 위하여 면민과 함께하는 운동회로 개최되어 지역 사회의 큰 호응을 일으켰다.

밤하늘 별빛을 보며 깨끗하게 조성된 잔디 운동장과 어둠을 밝혀주는 조명등 아래에서 펼쳐지는 별빛 운동회는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는 주로 학생들의 축제로 개인별 달리기, 마당놀이 한마당, 잔디썰매, 청백계주 등으로 진행되었고, 2부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락밴드와 벨리댄스, 지역난타단 등의 공연과 신나는 리듬체조 등이 펼쳐졌고, 줄다리기, 큰공굴리기, 경품 추첨 등으로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만남의 장, 축제의 장이 되었다.

대동향교초등학교 김길중 교장은 “별빛운동회는 본교에 잔디 운동장과 야간 조명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아침부터 진행되는 운동회에 비하여 많은 부모님들과 지역민들이 퇴근 후나 일을 마치고 참여할 수 있어 참여도와 호응을 높일 수 있다.” 며 “별빛운동회를 지역축제의 장이 되고 이 학교의 전통이 되도록 자리매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별빛운동회는 학교운영위원회와 자모회의 지원, 대동면과 번영회의 후원으로 경품 행사와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사랑의 동전 모으기 행사도 함께 펼쳐져 봄 밤을 훈훈하게 밝혀 주었다.

한편 이 학교 운영위원장(박진석)은 “학교 운동회와 지역 축제를 연계하여 준비하느라 고생은 많았지만 많은 지역민이 참여해 주어서 보람을 느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