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2.03.29 09:56

함평공공도서관 독서놀이터 공간 마련

3월 27일부터 새로 증축한 어린이자료실 개실을 통하여 어린이․부모 등 모든 이용자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독서놀이터의 공간을 마련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호) 직속기관인 함평공공도서관(관장 임종문)은 3월 27일 어린이에게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새단장을 마치고 활짝 문을 열어 어린이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자료실은 유해환경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의 제품을 사용하고 어린이의 신체조건에 맞는 비품들을 구비해 어린이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독서환경을 제공했으며, 어린이및 유아 구분해 연령별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개실행사에 참여한 함평교육지원청 김승호 교육장은 “이번 어린이자료실 개실을 계기로 함평공공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프로그램 중추적 기관의 역할은 물론 학생들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 자료실을 방문한 한 학부모는 "이번 어린이실의 독서환경 개선을 계기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좀 더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도서관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어린이자료실 개실로 함평공공도서관은 “다양한 정보와 문화를 제공하고 특색 있는 독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즐겨 찾아 미래의 꿈을 키우는 역할을 다하며 도서관을 좀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시키고 앞으로 다양한 문화시설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