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2.03.22 17:36

학력과 인성교육을 책임지는 함평교육 실현

   
함평교육지원청 제25대 교육장으로 김승호(57·사진) 전남도교육청 정책기획담당관이 3월 1일 부임했다.
이날 김승호 교육장은 ▲초중학생들의 국어사전을 활용한 독서지도 ▲'감화이야기를 통한 가정교육 제자리 찾기와 친구사랑' 운동으로 인성교육 강화 ▲방과후 학교활동 다양화 ▲학교지원을 위한 교육과 행정 매뉴얼 보급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를 주요 정책 방안으로 제시했다.
이와 함께 "2년 연속 전남 최우수 표창을 받은 함평교육청에 걸맞게 학력과 인성교육을 실현해 함평군의 인구증가로 발전기반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면서 "특히 한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교육, 믿고 맡길 수 있는 교육, 지역사회 발전에 든든한 기반이 되는 함평교육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김승호 교육장은 장흥고, 목포여고, 지명종고, 순천 승남 중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쳤으며 영암고 교감, 화순고 교장을 지냈다.
또한 전남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 전남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 장학관을 지내면서 기획과 장학업무, 진학지도 업무를 담당했으며, 전남도정 자문위원, 교과부 시도교육청평가위원으로 활동해왔다.
무안군 삼향읍 출신인 김 교육장은 목포고와 전남대 사범대를 졸업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 한국교원대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저서로 영어독해전략, 부모교육의 이론과 실제, 평생교육방법론 등을 공동 저술했다. 전남체육고에 근무하는 고행금 여사와의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