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0.07.02 16:46

- 위원장 이석호(42세, 행정6급) 취임,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 -

[잔남도 보도자료] 전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10. 7. 2(금) 16:00시에 도청 왕인실에서 “하나의 공동체를 향항 도전과 변화”란 슬로건 아래 제6기 전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이석호 위원장’의 취임식과 노조 출범식을 가졌다.

  지난 5월 역대 최다인 4명의 후보자가 등록한 선거에서 조합원들의 압도적 지지로 당선된 이석호 위원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조합원이 주체가 되고 전남도청 노조만의 색깔을 가진 노조가 되도록 노조의 정체성을 분명히 할 것과, 조합원의 권익향상을 최우선에 두고 조합원의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는 야무진 노조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했다.

  또한 조합원들의 후생복지와 권익신장을 위해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신바람 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있어 노조대의원, 노조임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노조에서는 조합원의 권익신장을 위한 노력뿐만아니라 지역 최대현안인 F1대회 홍보와 지역제품 애용운동 등 잘사는 전남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준영 도지사, 김찬균 공무원 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최종훈 전국광역자치단체 공무원노동조합연합 위원장을 비롯한 각 시도 노조위원장 등 400여명의 노조관계자와 조합원들이 참석, 제6기 노조 위원장 취임과 노조 출범식을 축하해 주었다.

 

<주요공약사항>

○ 공무원노조 연대를 통한 5대 중점과제 완수!!

- 6급 근속승진제, 무보직 사무관제 도입
- 기능직공무원 처우개선
- 상과상여금 지급방법 개선
- 3자녀 이상 학자금지원 확대
- 보수결정 노조참여

○ 우리 스스로 안고 있는 조직 내부의 권익 향상

- 개방형・계약직 공무원 임용 최소화
- 6~5급 장기교육 확대
- 고급휴양시설 리조트 회원권 구입
- 외부인사 청탁 방지 대책 마련
- 각종 법률상담 자문변호사 위촉
- 위험물・위험직군에 대한 건강검진비 확보
- 순환근무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