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0.04.26 10:20

서민의 소득 향상, 일자리 창출, 빛그린산단 이주민 보호 대책 등 강구

6·2지방선거 출마자 릴레이 인터뷰

6·2지방선거를 앞두고 함평신문은 군수, 도의원, 군의원 예비후보들의 릴레이인터뷰를 통해 후보들의 생각과 비전, 정책을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함평군 군의원 나선거구(나산,대동,월야,학교,해보) 민주당 후보로 선출된 정수길 예비후를 만났다. 대한적십자사 봉사원으로 21년째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월야농협 이사로 농촌발전에 앞장 서 왔다. 농민과 서민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그들의 아픔을 아우르며 미래 함평 건설하고자 뜻을 세웠다.

함평군 군의원 나선거구 정수길 민주당 예비후보

- 대한적십자사에서 봉사원으로 21년째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5천시간 자원봉사부분유공 표창을 받았습니다. 또한 법무부 범죄예방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 하셨습니다. 지난 과거를 돌아보신다면...?
저는 법무부 범죄예방위원과 월야농협 이사로서 민생치안과 농촌발전에 앞장 서 왔고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자문위원, 적십자 봉사원으로 21년째 활동하면서 미력하나마 우리 지역의 발전과 함평군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 봉사하는 자세로 일 해 왔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겠지만 꾸준하게 21년 이란 세월과 5천시간이란 시간은 짧은 시간이 아니고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언제나 활동을 마치고 나면 조건없는 보람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꾸준한 노력과 진실한 마음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군의원 출마 동기는..?
먼저 지역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단일화로 큰 결단을 내려주신 정현철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책임감을 느끼며 정 의원님 앞에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 하겠습니다.
저는 월야면 외치마을에서 태어나 이 고장에서 자랐으며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으며 농사일과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농민들과 서민들을 대표하여 아픔과 고충을 함께 나누며 대변하면서 미래를 향한 푸른 함평을 건설하는데 일조하고자 하는 저의 소박한 소망과 함께 뜻 있는 많은 분들의 출마권유, 민주당 함평군협의회 당원 여러분들의 추천으로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 선거 전략은..?
특별한 전략이라기보다는 언제나 한결같은 자세로 진심을 담아 저의 지지를 호소 할 것입니다. 질서를 존중하고 합리적인 가치를 존중하여 소수의 의견도 귀담아 듣는 자세로 임하여 저를 지지해주셨던 분들의 선택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드릴것입니다.

- 선거 공약사항은...?
여러 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우선 우리 함평에는 농·축산인 여러분 외에도 소상인, 영세업자, 중소기업, 서비스업 등에 종사하고 있는 서민대중이 서로를 의지하며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소득을 높일수 있는 대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추진하는 일 또한 중차대한 임무입니다.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각종 공공기관과 산업체의 함평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지역은 이낙연 국회의원님의 주민과의 공약실천으로 빛그린국가산단조성이 확정되어 추진중에 있습니다. 이로 인한 인구유입 효과 및 지역경제발전도 크게 기대되지만 국가산단유치와 지역발전을 위해 모든걸 희생하고 양보하면서도 대안이 없는 이주대책과 낮은 보상을 받고 정든 고향을 떠나야만 하는 실향민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달래며 위로하는 방법을 찾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지역발전과 고용창출효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게 하겠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정책 중에서도 고령화로 인한 노인복지와 어렵게 생활하는 다문화가정, 법의 모순으로 인하여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 계층의 어려움을 찾아 함께 아우르며 우리의 삶에 좀 더 가까워 질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군민과 유권자께 하고 싶은 말은..?
존경하고 사랑하는 함평군민 여러분!
저는 참여정부의 출범과 함께 열린 우리당 전남도당 정책국장과 함평군 당원협의회 사무국장을 역임했던 경험과 현재 민주당 전남도당 당원관리국장, 월야면 협의회장의 당직과 정당경험을 바탕으로 저의 소임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미력하나마 열과 성을 다하여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함평군민에 의한, 함평군민을 위한 정수길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함평의 아들 정수길을 향한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