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0.03.25 21:05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장애인에게 공직진출 서비스 제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원장 : 배진홍)은 On-Line교육형태의 공무원시험준비반과 Off-Line 교육형태의 공무원사관 과정 운영을 통해 공직진출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2006년도부터 시작된 공직진출 지원서비스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장애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명실상부 장애인전문 공무원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2009년도에는 49명의 합격생(온라인과정 : 192명 교육수료생 중 43명, 오프라인과정 : 6명 수료생 중 6명)을 배출함으로써 서비스인원 대비 24.7%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였다.

전남직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교육과정은 대부분 온라인상에서 진행됨에 따라 업무담당자와 교육생과의 면식기회 부족, 수험생활에 지친 교육생들의 사기저하 등의 문제로 인하여 학생관리 및 성과관리에 많은 애로점이 있다.

그러나 정기적인 격려편지 발송, 서비스이용자 가이드 제작·배포 등 업무담당자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소속감을 부여하고 학습의욕을 고취시켜 주어 높은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적으로 공무원시험에 합격한 수료생과 재학생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수험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