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칼럼/기고
신년사(이석형 함평군수)다산의 상징인 쥐띠 해 밝아




우리 함평에 벅찬 감동과 희망을 안겨 줄 무자년 새 해가 힘차게 솟아올랐습니다.


먼저, 무자년 새해를 맞아 존경하고 사랑하는 우리 군민과 출향 향우님을 비롯한 각지의 함평인 여러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정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함평 발전에 전폭적인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은 국내경기가 나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만, 배럴당 100불에 육박하는 고유가, 어려운 농업여건, 인구감소, 급속한 고령화 등에 따라 살림살이는 밝지 않은 상황입니다.


특히 우리 함평은 그 어느 때보다 중차대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함평발전의 새로운 분수령이 될 2008세계나비·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까지 이룬 값진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에도 모든 역량을 결집해 함평발전에 매진할 것을 다짐하면서, 주요 군정방향을 말씀드리고 군민 여러분의 동참과 협조를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함평발전의 분수령이자 지역발전의 확실한 성장 동력이 될 2008세계나비·곤충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위기에 놓인 농업의 활로를 찾기 위해 친환경 생명산업 육성,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 등 농업분야 지원을 확대하고 한우특구 지정 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셋째, 양서 파충류 생태공원 조성, 대동제 상류 생태관광지 개발 등 관광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생태 체험관광의 메카 함평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가겠습니다.


넷째,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 확보, 전문요양시설 신축, 전국 최장수 지역에 걸맞게 건강하고 따뜻한 복지시책 구현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개발촉진지구 지정, 농촌마을 종합개발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체계적인 지역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쾌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외국어타운 설치 운영, 정보화 교육 등 초일류 자치단체를 지향하는 명품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새 해 아침 힘차게 솟아오르는 붉은 해를 바라보며 빌었던 우리 모든 군민의 한결같은 소망은 개인의 건강과 가정의 화목, 살기 좋은 내 고장 함평 건설일 것입니다.


타 지역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지역 간, 계층 간, 상하 간 반목과 분열을 떨쳐내고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함평발전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군민 모두가 하나로 뭉쳐 잘사는 함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 함평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초일류 자치단체, 세계 속의 자치단체로 거듭 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새 아침을 환하게 비추는 붉은 태양을 보며 소망을 기원하고 각오를 다짐했던 마음을 모아 엑스포의 성공을 향해 우리 함께 다시 뜁시다.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차게 전진합시다.


‘무에서 유’를 일궈 낸 저력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우리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 함평이 지방자치의 화려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군수인 저도 초선 당시의 마음을 잃지 않고 500여 공직자와 4만여 군민과 함께 위대한 함평의 시대를 활짝 열어갈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산의 상징인 쥐띠 해 무자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계획하신 일을 모두 이루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스터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스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