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8.01.14 12:00

산 너머 밝아오는 첫 해처럼



산주와 임업인, 조합원 그리고 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으로 부푼 200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무자년 새해를 맞아 산주와 임업인 그리고 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산림조합의 발전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함께 지속적인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산림분야는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괄목할만한 성과들이 있었습니다.


우리 산림조합 창립 45주년을 맞아 산림조합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CI(Coporate Identity)를 새롭게 개발하고, '산림의 미래가치 창조'라는 혁신적인 미래상을 담은 비전을 수립하는 등 산림조합 CI변경을 통하여 새로운 비전과 전망을 수립하고‘ 다시 태어나는 전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산림의 경제적 효용성 못지않게 생태, 환경적 건전성 및 사회적 기능과 역할이 중시됨에 따라 도시림, 가로수 등 생활주변 녹지공간으로까지 산림의 영역이 확장되고 산림휴양, 등산 등 산림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주민의 참여와 협력 속에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2007년 한 해 동안 저희 조합에서는 임업기술지도사업을 비롯하여 조림, 육림, 산림보호, 임도, 사방, 경관조성 등 각종 사업에서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일치단결하여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였고 무엇보다도 산주와 임업인, 조합원 여러분의 한결같은 신뢰와 성원에 힘입어 근 10여년 이래 처음으로 상호금융 부분에서 당기 순이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앞으로 지금까지 축적한 기술과 경험 그리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산림사업 전문기관으로서 조합원 소득증대와 임산물 유통구조 개선 등 우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는 진정한 임업인의 조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귀중한 자산인 산림을 육성하는데 산주와 조합원, 임업인 여러분께서도 산림조합과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나비축제 10주년이자 개군 600주년을 맞아 우리 군민이 그동안 모든 정성을 다해 준비해 온 2008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가 열리게 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희망과 기대 속에 새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올해 개최되는 2008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는 모든 군민의 열정이 하나 되어 동참함으로서 사상 유례가 없는 훌륭한 대회로 성공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 우리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해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